민원서비스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행안부장관 표창
  •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제천시 금한주 부시장(김부겸 장관 우측) 등이 김부겸 행안부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천시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제천시 금한주 부시장(김부겸 장관 우측) 등이 김부겸 행안부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과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받았다.

    제천시는 지난해 아기 병원진료에 활용할 수 있는 ‘아기주민등록증’ 발급과 민원처리에 대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도 항목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올해부터 노령자,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여권무료택배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지난 1월 조직개편에서는 원스톱 전담부서인 ‘신속허가과’를 신설해 인허가 업무를 한 부서에서 일괄 처리 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직자 친절 마인드 함양 교육과 시책 발굴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