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구만섭 부시장 “천안,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도록 힘쓰겠다”

22일 취임식 갖고 업무 시작

입력 2018-10-23 00:45

▲ 제28대 천안시 부시장으로 취임한 구만섭 부시장이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취임인사를 하고 있다.ⓒ천안시

구만섭 전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교수부장(52)이 22일 제28대 충남 천안시 부시장에 취임했다.

신임 구 부시장은 이날 오전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가진 뒤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구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천안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성장의 도시이자 중부권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중앙부처에서만 일해와 지방자치단체 근무는 처음이지만 낮은 마음, 초심의 자세로 임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시민중심 행복천안’ 시정 비전에 공감하며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이끌어 가는 구본영 시장님, 2000여 공직자를 도와 천안시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신임 구 부시장은 충남 서천 출신으로  경기도 대신고와 국민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8회로 1994년 예전 총무처에서 공직에 첫 입문했다.

그는 애틀란타 총영사관 영사, 행안부 장관실 비서실장, 국민대통합위원회 기획정책국장, 과거사관련업무지원단장,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교수부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신임 구 부시장은 폭넓은 경험과 역량으로 앞으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도시재생 뉴딜사업, 다양한 미래 신성장 동력 사업 등 추진해야 할 현안 과제를 해결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며 자치분권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대안과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