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공식선거 운동 개막…허위사실 유포 ‘네 탓’
  • ▲ 사진 왼쪽부터 민주당 한범덕, 한국당 황영호, 바른미래당 신언관 후보.ⓒ뉴데일리 충청본부 D/B
    ▲ 사진 왼쪽부터 민주당 한범덕, 한국당 황영호, 바른미래당 신언관 후보.ⓒ뉴데일리 충청본부 D/B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선거일 첫날 충북 청주시장 선거가 ‘고발전’으로 얼룩졌다. 

    제7회 6·13 지방선거의 공식선거 운동 첫날인 31일 2010년 민선 5기 때 청주시가 KT&G로부터 매입한 옛 연초제조창 부지 비용 논란만이 선거판 위에 놓여졌다는 시각이 나온다.

    각 후보의 공약이 논란 뒤에 완전히 가려졌다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한범덕 후보는 이날 자신을 둘러싼 부지 매입비용 논란에 대해 해명·사과에 이어 야당후보 2명을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하는 것으로 사실상 선거운동을 개시했다.

    한 후보는 청주시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9일 TV토론회에서 밝힌 부지 매입비 250억원은 착오였다며 350억원으로 정정하고 부지를 감정가보다 100억원 높은 가격으로 매입했다고 발언한 신 후보가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강력 비판했다.

    또 한 후보는 자유한국당 황영호 후보도 선관위에 고발했다. 황 후보가 토론회에서 부지의 가격 등을 매긴 시청 공무원의 뇌물수뢰 사건에 마치 한 후보가 연루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했다는 게 한 후보 측의 입장이다.

    반면 황 후보와 신 후보는 30일 오히려 한 후보가 부지 매입비용 100억원을 축소해 유포했다고 주장하며 각각 선관위에 고발장을 냈다.

    논란의 불씨를 당긴 신 후보는 1일 한 후보를 겨냥한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여야 후보들이 선거운동 기간 내내 TV토론회와 기자회견, 성명 등을 통해 날선 공방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 정치권의 한 관계자는 “후보자들이 예비전에서 내놓은 공약을 소개하기도 바쁘고 공약에 소요될 재원을 추계하는 것도 만만찮을텐데 고발에 주력(?)하는 모양새”라고 지적했다.

    한편 공식 선거운동 기간은 다음달 12일 자정까지로 총 13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