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좌로부터 이상훈 전 국방부장관, 김동수 한국도자기(주) 회장, 이규택 충청일보 회장, 이경실 (주)대청산업개발 대표이사.ⓒ포털자료 개별캡처
    ▲ 좌로부터 이상훈 전 국방부장관, 김동수 한국도자기(주) 회장, 이규택 충청일보 회장, 이경실 (주)대청산업개발 대표이사.ⓒ포털자료 개별캡처

    충북도민회(회장 이필우)가 21일 저녁 6시30분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제62차 정기총회를 열어 자랑스러운 충북인상 등을 수여한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서울, 인천, 경기도 등 수도권에 거주하는 충북출신 출향인사와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양희 도의회의장, 김병우 도교육감, 시장·군수, 시·군의회의장 등이 참석한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는 이상훈 전 국방부장관, 김동수 한국도자기(주) 회장, 이규택 충청일보 회장, 이경실 (주)대청산업개발 대표이사가 2017년 자랑스러운 충북인상을 수상한다.

    또한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장관급인 김용헌 헌법재판소 사무처장 및 이성호 국가인권위원장, 이현재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임호영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육군대장), 김정훈 서울지방경찰청장 등에게 취임축하패를 수여한다.

    이와 함께 충북도민회는 하루 전 날인 20일자로 발간된 충북도민회보(연2회 발행, 통권77호)의 출판기념회도 갖는다.

    지난 1948년 창립돼 올해로 69주년을 맞은 충북도민회는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도)의 충북출신 출향인 회원단체로, 사단법인 충북협회와 재단법인 충북협회장학회로 구성돼 있다.

    산하에는 지역별향우회인 청주·충주·제천·보은·괴산 등 충북 11개 시·군민회를 비롯해 집행, 의결, 자문을 담당하는 기구 및 동호회, 직능단체 등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