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대병원이 22일 충북도의사회와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인 청주의료원, 충주의료원과 공공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을 했다.ⓒ충북대
    ▲ 충북대병원이 22일 충북도의사회와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인 청주의료원, 충주의료원과 공공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을 했다.ⓒ충북대

    충북대병원이 22일 충북대병원 에서 충북도의사회와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인 청주의료원, 충주의료원과 공공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명찬 충북대병원장을 비롯해 조원일 충북도의사회장과 손병관 청주의료원장, 심홍방 충주의료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 및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강화와 지역사회에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등 공공보건의료사업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적정진료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건강안전망기능 수행 △미 충족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공공보건의료 정보공유와 사업교류 △공동 수행사업 개발 및 수행 △기타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필요한 활동 등이다.

    조명찬 원장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공공성 강화와 지역보건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도민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개발해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