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앞줄 오른쪽 두번째)이 4일 지북동 통합정수장 준공식에서 정수 시설을 견학하고 있다.ⓒ청주시
    ▲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앞줄 오른쪽 두번째)이 4일 지북동 통합정수장 준공식에서 정수 시설을 견학하고 있다.ⓒ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2011년부터 5년 동안 추진해온 ‘통합정수장 현대화 사업’을 완료하고 양질의 수돗물을 시민에게 공급하게 됐다.

    시는 4일 지북동 통합정수장에서 이승훈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풍물놀이, 예술단 공연의 식전행사와 상수도사업본부장의 경과보고, 유공자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 시장 인사말씀, 의장 축사, 테이프 커팅, 정수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통합정수장은 상당구 지북동 20번지 일원에 노후되고 이원화된 지북·영운정수장을 통합해 21만4074㎡의 부지면적에 매일 12만5000톤을 정수할 수 있는 시설로 총 사업비는 1240억원이 투입됐다.

    이중훈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지난해 8월 도수관로 연결도중 파손으로 사상초유의 단수사고가 발생하는 등 여러 번의 어려운 고비를 넘기며 드디어 준공 하게 됐다”며 “최신 설비의 통합정수장 준공은 청주시 100만 인구 도시 달성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