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5일까지 모집…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통해 신청받아
  • 충남문화재단(이사장 안희정)은 도내 문화예술 활동이나 사업을 시행하고자 하는 예술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2016년 문화예술지원사업 지원 신청 공고를 내고 내년 1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문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 신진예술창작지원사업, 충남향토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생활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이며 전문가 심의를 거쳐 내년 2월경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전문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은 문학, 시각, 사진영상, 서예,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다원예술, 예술교류 총 10개 분야의 전문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창작활동비를 지원하며 신진예술창작지원사업은 35세 이하의 신진예술가와 설립 3년 이내의 신생단체의 예술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충남향토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예술창작 및 보급활동을 지원하고 생활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은 아마추어문화예술단체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충남향토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소액다건(少額多件)지원 예정이며 전문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의 시각분야를 세분화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원예술 및 예술교류 지원은 지역제한을 폐지, 타 지역 예술계와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자 했다는 점이 이번 공모의 특징이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6일 오후2시, 충남도청 문예회관 세미나실을 시작으로, 21일 천안축구센터 대세미나실, 29일 부여문화원 대공연장 등 총 3회 진행한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cacf.or.kr)이나 충남문화재단 예술지원팀(☎041-630-2942)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