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료원 이용자 금연 상담. 금연 캠페인 진개 등 금연환경 조성
  • ▲ 충북금연지원센터가 23일충청북도 청주의료원과 금연 지원 서비스 연계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충북대학교
    ▲ 충북금연지원센터가 23일충청북도 청주의료원과 금연 지원 서비스 연계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산하기관인 충북금연지원센터가 지난 23일 청주의료원과 금연 지원 서비스 연계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충북금연지원센터의 박종혁 센터장, 청주의료원의 김영규 병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청주의료원 이용자를 위한 금연 상담 및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고 중·고도 흡연자를 위한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으로 연계하여 금연 환경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유기적 관계를 확립하기로 했다.

    박종혁 충북금연지원센터장은 “충북의 건강안전망에 중축이 되는 청주의료원에서 금연 지원 서비스 제공과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충북금연지원센터는 청주의료원과 함께 충북 도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규 청주의료원장은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 프로그램 제공으로 청주의료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주의료원은 충북권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금연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보건복지부 지정 지역 금연 민간보조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생활터(교육환경, 주거환경, 근로환경) 중심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금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