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송자 국립공주대 산학협력단(오른쪽)이 5일 공주캠퍼스 산학협력단에서 김성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업지원본부장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공주대
    ▲ 김송자 국립공주대 산학협력단(오른쪽)이 5일 공주캠퍼스 산학협력단에서 김성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업지원본부장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공주대
    국립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5일 공주캠퍼스 산학협력단에서 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송자 국립공주대 산학협력단장과 봉성율 화학교육과 교수, 김태성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본부장, 사업지원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공주와 천안 예산의 폭넓은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충남의 혁신성장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인력·연구·장비 활용과 상호 정보 교류, 연구 요원 활용 등도 교류하며, 건설 분야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과제 발굴 및 유치, 우수 인력 양성 등에 기여하기로 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산업 전 분야 종합시험, 인증, 기술 컨설팅을 수행하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송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가진 핵심 인프라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교류의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