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관광공사가 지난 12일 대전 관광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공사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대전관광공사
    ▲ 대전관광공사가 지난 12일 대전 관광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공사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가 지난 12일 대전관광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공사 블로그 기자단(20명) 발대식을 갖고 다양한 정보 전달 등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통해 대전 도시브랜드 마케팅 제고에 나섰다.

    13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기자단은 ‘꿀잼도시 대전’ 도시브랜드 강화를 위해 다양한 축제, 행사 소식 전달과 관광콘텐츠를 소개하는 등 대전 대표 관광자원 홍보에 적극 나선다. 

    대학생부터 여행기자, 주부,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기자단은 ‘대전 0시 축제’, ‘대전국제와인엑스포’,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등 대전의 대표적인 축제와 주요 관광지를 시민과 관광객의 관점에서 취재와 콘텐츠를 제작해 전달하게 된다.

    공사는 이를 기자단에게 매월 5만 원의 활동비와 공사 블로그 기자증 발급 및 연말에 우수 기자를 선발해 표창한다.

    윤성국 사장은 “관광도시 대전의 문화적 가치와 긍정적인 이미지 강화를 통해 대전과 대전 관광공사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발대식에 참여한 기자단(20명)은 지난 6월 기자단 모집과 6대1의 경쟁률을 거쳐 2 선발됐다.

    한편 기자단은 발대식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 작성 교육을 거쳐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으로 블로그 기사와 SNS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 공간을 지속해서 넓혀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