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귀포농협등 3개소서 절임배추·딸기·애호박·고구마 등 특판행사
  • ▲ 청주시와 청주시 청원생명브랜드 연합사업단은 14일부터 17일까지 청원생명농산물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해 제주지역 서귀포농협등 3개소에서 청원생명 농산물 특판 행사를 가졌다.ⓒ청주시
    ▲ 청주시와 청주시 청원생명브랜드 연합사업단은 14일부터 17일까지 청원생명농산물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해 제주지역 서귀포농협등 3개소에서 청원생명 농산물 특판 행사를 가졌다.ⓒ청주시

    충북 청주시의 ‘청원생명브랜드’ 농산물이 제주도민들의 입맛 잡기 행사가 열려 관심을 모았다.

    청주시와 청주시 청원생명브랜드 연합사업단은 14일부터 17일까지 청원생명농산물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해 제주지역 서귀포농협등 3개소에서 청원생명 농산물 특판 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6년째 맞이하는 청원생명 브랜드 제주도 판촉행사는 청원생명브랜드 농산물의 전국적인 확산과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제주도 지역 내 청원생명브랜드 농산물 인지도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원생명 절임배추를 주력품목으로 딸기, 애호박, 고구마 등을 홍보 판매해 총 9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청원생명 절임배추는 올해가 제주지역 입점 3년차로 달고 고소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오랜 기간 유지되는 장점을 인정받아 1500박스를 예약주문 받아 판매했다.

    연규옥 농식품과장은“최근 제주지역에 청원생명브랜드 농산물의 품질을 인정받아 매출이 증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청원생명브랜드 농산물의 인지도 향상과 판로 확보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