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뇨·고혈압예방 조리체험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강사의 지도 아래 건강에 맞는 요리를 만들고 있다.ⓒ제천시보건소
    ▲ 당뇨·고혈압예방 조리체험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강사의 지도 아래 건강에 맞는 요리를 만들고 있다.ⓒ제천시보건소

    제천시 산하 기관이 다문화 가족에 대한 방문교육서비스와 당뇨·고혈압예방 조리체험교실 등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제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이달 18일부터 다문화 가족을 찾아가는 방문교육서비스를 실시한다.

    교육은 한국어·부모교육, 자녀생활서비스 등 3과목으로 ‘한국어교육’은 입국 5년 이하의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부모교육은 만 12세 미만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자녀양육 방법 등을 교육하며 자녀생활서비스는 만 3∼12세 이하 자녀와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독서코칭, 사회성 발달지도 등을 열려준다.

    ◇ 제천시보건소 당뇨·고혈압예방 조리체험교실 운영

    보건소는 3월 한 달 동안  ‘당뇨, 고혈압예방 조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 관리는 매주 화요일, 당뇨관리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실시하며 저염 섭취 효과, 유산균 알기, 당 지수 낮은 식재료알기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시보건소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과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알려줄 계획이다.
     
    ◇ 제천시립도서관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제천시립도서관은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서관은 이달 19일부터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해 기초생활영어,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 등 6개 성인강좌와 비문학독해, 영어동화친구 등 6개의 어린이·청소년 강좌를 운운한다.

    여성도서관은 프랑스자수, 생활소품 공예 등 실생활을 적용한 4개 강좌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