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제천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방아쇠’

9일 간부회의서 ‘시청 구내식당 주1회 휴무’ 등

김동식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7.10 13:56:36

▲ 제천시 청사.ⓒ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9일 이상천 시장 주재로 간부회의를 열고 각종 현안에 대한 점검과 함께 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약선음식거리 활성화 방안, 과수화상병 처리 등 주요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 시장은 특히 간부공무원에게 “최근 최악에 치달은 지역경기를 살리고 죽은 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해 단기간에 실행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구 동명초 부지의 무료 임시주차장에 대해서는 버스 진출입로를 고려한 공사를 하도록 하고, 세명대 캠퍼스 유치 등의 영구적인 활용방안 등이 수립되기 전까지 박달가요제 개최, 동계기간 동안 스케이트장 활용을 하도록 하는 등 도심지 활성화 방안을 마련토록 지시했다.

또한 화재참사를 겪은 후 침체된 하소동 상권을 살리는 차원에서 정기적으로 제천시청 본청 구내식당 주1회 휴무제를 도입하고, 시 중심가에 위치한 보건복지센터 구내식당을 포함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자체운영 식당에도 휴무일을 지정하고 지역식당을 이용하도록 했다.

한편 시는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신속하게 조치해 시민들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공감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