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장선배·임헌경 의원, 의정대상 ‘우수의원’ 선정
  • ▲ 충북도의회 임병운 의원이 30일 대한민국 의정대상 대상을 수상했다.ⓒ충북도의회
    ▲ 충북도의회 임병운 의원이 30일 대한민국 의정대상 대상을 수상했다.ⓒ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 임병운 의원(한국당 청주10)이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도의회 장선배(민주당 청주3)·임헌경 의원(국민의당 청주7)도 각각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우수지자체 및 지방자치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은 30일 국회도서관에서 진행됐다.

    대상을 차지한 임병운 의원은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방의회 선진화 및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지방분권촉진 토론회와 결의대회 추진은 물론 ‘충청북도 영주귀국 사할린 한인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소외계층 생활안정 지원 및 농산물 생산 증대를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 등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행복 증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임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는데 결코 소홀함 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정치닷컴에서 주관했으며 이날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한 ‘지방자치 우수단체’와 ‘지방자치 우수의원’ 발표와 평가보고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