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네트워크 활용 천연물 산업 세계화 선도 계획
  • ▲ 이근규 제천시장 일행이 장위운 중국투자금융공사 총재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제천시
    ▲ 이근규 제천시장 일행이 장위운 중국투자금융공사 총재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제천시

    중국과 교류활성화를 위해 북경을 방문 중인 이근규 제천시장 일행이  북경 방문 첫날인 26일 장위운 중국투자금융공사 총재와 간담회를 갖고 제천 3산업단지 내 천연물 산업육성을 위한 한국 중국 간의 합작 프로젝트 추진 등을 제안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을 이어나갔다.

    이번 제안은 앞서 개최한 이화철 대련연봉투자자문중심 대표, 김상범 중국산업과학기술창신 주석, 황명달 세계건강산업대회 집행주석 등 천연물 분야 연구 실무 대표들과의 간담을 통해 논의되고 장위운 총재와의 간담을 통해 구체적 제안이 논의되는 단계에 이르게 됐다.

    제천시 방문단은 중국이 투자와 원료 공급, 수천 년에 이르는 임상 빅데이터 제공을 담당하고 제천은 천연물 산업기지 조성, 천연물 원료 추출 기술과 국제적 신임도를 가진 브랜드 제공 홍보 등을 담당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천연물 산업단지를 한중이 합작해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중국 내 노령화 가속에 따른 막대한 규모의 실버사업과 한국 제천의 천연물 사업 연계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한편 제천시 방문단은 이번 중국 북경 방문을 통해 확보한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해 천연물 산업의 세계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