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근규 제천시장이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천시
    ▲ 이근규 제천시장이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천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이하 협의회)는 16, 17일 이틀간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 ‘2016년 지역 평생 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열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회장인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회원도시 지자체장과 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교육에 대한 주요성과와 국내외 우수사례 및 추진전략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첫날인 16일 기조 강연에는 기영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평생교육의 발전과제’와 한준 교수(연세대)의 ‘대한민국 新인구론 가족-일-교육의 선순환’을 주제로 평생학습의 가치와 발전방안에 대해 역설했다.

    이근규 회장(제천시장)은 “평생학습은 100세 시대를 아름답게 가꿔가기 위한 배움의 길이자 국민 모두에게 제공되는 기본 인권”이라며 “평생학습으로 시민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협의회장으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평생학습에 대한 논의와 사업성과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도시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천시는 이번 성과공유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제천에서 개최되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행사 홍보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