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중앙시장 청풀제천몰 청년상인 모집 안내 포스터.ⓒ제천시
    ▲ 제천중앙시장 청풀제천몰 청년상인 모집 안내 포스터.ⓒ제천시

    충북 제천시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이 ‘청년이 가득한 시장-청FULL제천몰’에 입점할 젊은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

    제천시와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은 제천 중앙시장에서 창업하려는 청년상인 25인(팀)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몰 조성사업 ‘청년이 가득한 시장-청FULL제천몰’은 제천 중앙시장 내 빈 점포와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년상인의 창업으로 시장의 변화와 혁신, 건전한 세대교체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만19∼39세 이하 청년으로 사업자등록을 하거나 법인 대표가 아니면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천시와 청년몰 조성사업단은 창의적이고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과 우수한 창업아이템이 있는 청년 창업예정자를 선정해 △기초기반 △특화 공간 조성 △창업교육 △인테리어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상인 모집 관련 사업설명회는 10일 오후 7시 중앙시장 2층 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정해운 제천중앙시장 청년몰 사업단장은 “침체된 중앙시장을 청년몰 조성사업으로 명실 공히 제천을 대표하고 젊음이 약동하는 중앙시장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청년상인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청홈페이지와 제천중앙시장 청년몰조성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