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재정지원 제한대학 해제에 역량 집중”
  • ▲ 사진은 정성봉 신임 총장.ⓒ청주대
    ▲ 사진은 정성봉 신임 총장.ⓒ청주대

    학교법인 청석학원은 6일 이사회를 열고 신임 총장에 정성봉 청석학원 이사장을 임명했다.

    또 신임 이사장으로 20여년 동안 청석학원 이사직을 수행한 김조한 이사를 선임했다.

    이사회는 “정성봉 신임 총장이 학내사정에 밝으면서 교육학 박사로, 대학의 올바른 정책방향 설정 능력과 추진력을 갖추고 있는 등 청주대가 처한 난국을 타개할 적임자로 판단돼 총장에 선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구성원들이 신임 총장을 중심으로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대학경쟁력을 높이는데 역량을 결집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성봉 신임 총장은 “앞으로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과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재정지원 제한대학의 해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이를 위해 혁신적인 학사구조 개편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편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시했다.

    이어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조치를 추진하는 한편 구성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청주대는 “신임 정 총장이 대학구성원들을 아우르면서 당면과제인 구조개혁과 교육여건 향상을 위한 정책추진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7일부터 4년동안 임기를 수행하게 될 신임 정 총장은 1944년 생으로 서울대 농업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정 총장은 교육부 편수관과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7년부터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장을 맡아왔다.

  • ▲ 사진은 김조한 신임 이사장.ⓒ청주대
    ▲ 사진은 김조한 신임 이사장.ⓒ청주대

    또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장에 선임된 김조한 이사장은 초등학교 교사와 전국주부교실 중앙회 사무총장 및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1997년부터 청석학원 이사로 봉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