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기능경기대회’ 참가 원서접수…웹디자인 개발·도자기 등 49개 직종대상
  • 대전시가 대전 최고의 기술·기능인을 선발키 위해 29일까지 ‘2016년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참가 원서를 접수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고용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4월 6∼11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충남기계공고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상업용 로봇 시범직종을 비롯해 정보 기술, 웹디자인 및 개발, 도자기 등 6개 분과 49개 직종이 시행되며 대회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고 오는 9월 서울특별시에서 개최되는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대전시 이중환 과학경제국장은 “우리나라가 세계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기능대회를 통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과 기술축적이 원천으로 많은 기능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대회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금메달 획득 시 상금 60만 원이 수여되고 전국대회참가 자격과 해당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시험이 면제되며 전국대회 입상자는 금메달 획득 시 1200만원의 상금과 국제기능 올림픽 출전기회,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면제되고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는 기능 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