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회장·동문, 초콜릿 200개와 핫팩 400개 기증
  • ▲ 충주고등학교 학생들이 수능시험을 이틀 앞둔 14일 학교 정문 입구에서 3학년 학생들의 수능시험 대박을 기원하고 있다.ⓒ충북도교육청
    ▲ 충주고등학교 학생들이 수능시험을 이틀 앞둔 14일 학교 정문 입구에서 3학년 학생들의 수능시험 대박을 기원하고 있다.ⓒ충북도교육청
    충북 충주고등학교(교장 홍승현)가 2024학년도 수능을 이틀 앞둔 14일 고3 재학생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수능 응원 행사를 가졌다.

    충주고 동문회장 권대영 씨(39회)와 동문 이종호 씨(47회)는 수능 시험에서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로 수험생들을 위해 초콜릿 200개와 핫팩 400개를 각각 기증해 후배 사랑의 마음을 보여줬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녀에게 평소에 하고 싶던 말을 학부모가 수능 격려 동영상을 촬영해 학생들에게 보여주는 이벤트를 가져 학생들의 눈시울을 붉게 했다.

    충주고 출신 탤런트 박성웅 씨(47회)는 바쁜 스케줄에도 동영상으로 후배들을 위해 수능 응원 격려 메시지와 함께 “일을 통해 자기 성취해 행복감을 느끼고, 경제적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일을 꼭 선택하라”고 후배들에게 조언했다.

    고3 김주영 학생은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아 너무 좋았고, 부모님과 선배님들의 기를 받아 수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