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덕구
    ▲ ⓒ대덕구
    대전 대덕구청이 지난 10일 구 자원봉사센터 ‘배움 나눔 청년봉사단 2기’ 해단식을 가졌다. 

    12일 구에 따르면 이날 해단식은 지난 7개월간의 청년봉사단 활동 마무리를 위한 것으로 청년봉사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성과 공유와 우수단원 표창식을 개최했다.

    배움 나눔 청년봉사단은 환경정화 플로깅(plogging), 유용 미생물(EM) 흙공 만들기, 커피박 열쇠고리 만들기 등 탄소 중립에 중점을 둔 활동과 청소년 자원봉사 멘토링(mentoring) 등 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대덕구청장 표창을 받은 차윤진 청년봉사단장은 “내년 3기 활동에도 참여해 청년 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박재용 이사장은 “청년들의 자원봉사 참여가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배움 나눔 청년봉사단이 발 벗고 나서 자원봉사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충규 청장은 “대덕구 변화의 중심에 청년들이 늘 함께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청년들이 자긍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 ‘배움나눔 청년봉사단’은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2기를 거쳐 내년 3월부터 3기 단원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