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관광공사가 지난 3일 국방과학도시 발전 교류 강화를 위해 한국 국방 마이스 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전관광공사
    ▲ 대전 관광공사가 지난 3일 국방과학도시 발전 교류 강화를 위해 한국 국방 마이스 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전관광공사
    대전 관광공사가 지난 3일 ㈔한국국방마이스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방과학 마이스 활성화 및 국방과학도시 발전 교류 강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4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방과학도시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MICE(전시, 컨벤션, 이벤트 등)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마케팅공사 관계자는 “국방과학 중심도시 대전이 국방과학 분야의 MICE 개최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산·학·연·정부 등 관련기관과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전시는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우주산업 클러스터 3각 체제 연구개발․인재 양성 특화지구 확정, 방산 혁신클러스터 유치 등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국내 방위산업의 전진기지이자 K 방산의 중심도시로서 야심 찬 도약을 준비 중이다.

    최근 몇 년간 국제정세의 급변 등으로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K 방산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면서 첨단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국방과학은 국가와 지역 발전에 매우 중  요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