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뷰티’ 주제…대학 미래광장서 진행
  • ▲ 서원대 뷰티학과 졸업작품전 ‘뷰티페스티벌’ 포스터.ⓒ서원대
    ▲ 서원대 뷰티학과 졸업작품전 ‘뷰티페스티벌’ 포스터.ⓒ서원대
    서원대학교가 오는 14일 오후 4시 대학 미래광장에서 제1회 뷰티학과 졸업작품전 뷰티페스티벌을 연다고 2일 밝혔다.

    ‘메타뷰티로 상상하다’를 주제로, ‘뷰티’에 대한 의미를 △선과 악 △표현의 자유 △네온 펑크 △메타버스와 자연 △아날로그와 디지털 등 5개의 스테이지로 구체화했다.

    졸업을 앞둔 26명의 뷰티학과 학생들은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4개 분야 전공을 활용해 각자의 개성과 실력을 발휘한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원대 뷰티학과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쇼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지영 학과장은 “학생들이 ‘메타뷰티’라는 가상세계에서의 아름다움을 연출해 선보이며 4년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라며 “수준 높은 작품을 완성한 학생들과 교수진의 노력이 담긴 뷰티페스티벌을 함께 즐겨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원대 뷰티학과는 뷰티서비스 전 분야 현장 실무 경험을 위해 100여 개의 산업체와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 산업체 관계자가 직접 참여하는 현장 밀착형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9월에 시행되는 2023학년도 수시 모집에서 7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