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공모전 대상 수상 정원.ⓒ세종시
    ▲ 지난해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공모전 대상 수상 정원.ⓒ세종시
    세종시가 숨겨진 아름다운 정원을 찾는다.

    시는 ㈔한국생활정원진흥회(대표 정대헌)와 오는 1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2022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해 정원문화 중심지로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한다.

    주제는 ‘도시 속 이야기를 품은 정원’, ‘일상과 함께하는 정원’이다.

    공모대상은 지역 조성 후 2년 이상의 △개인 정원(마당, 옥상, 벽면, 아파트 쪽마루(베란다) 등) △공공 정원(마을, 공동주택, 상가 등)이다. 

    공공정원의 경우 시민개방을 위해 세종시 민간정원 등록을 안내하는 과정도 동시 추진한다. 

    심사는 국립세종수목원의 전문인력 함께 구성된 심사단(5인)이 서류 ·현장평가를 통해 분야별 대상, 최고의 정원상, 아름다운 정원상을 2곳씩 선정한다.

    선정된 정원은 표창과 인증 현판을 수여한다.

    응모는 누리집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은 뒤 정원소개서, 사진 등과 5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전자우편도 가능하다.

    이번 경연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활정원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찬균 산림공원과장은 "이번에 발굴한 정원은 지역 내 민간정원과 옥상정원,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등에 전시·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