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우측부터 전달영 대학원장(대외협력연구부총장), 김수갑 총장, 이영규 ㈜우영메디칼 회장, 김찬중 경영대학장, 박철호 경영대부학장.ⓒ충북대
    ▲ 사진 우측부터 전달영 대학원장(대외협력연구부총장), 김수갑 총장, 이영규 ㈜우영메디칼 회장, 김찬중 경영대학장, 박철호 경영대부학장.ⓒ충북대
    충북대학교는 20일 대학본부에서 이영규 ㈜우영메디칼 회장(63)에게 명예경영학박사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충북대가 이 회장에게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한 것은 성공적인 의료 기업 경영인으로 모범적인 경영을 하고 있으며, 기업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등 충북대학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한 데 따른 것이다.

    김수갑 총장은 “의료기기 제조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우수경영인으로 지역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실천하는 이영규 회장이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열정과 충북대에 대한 애정이 더욱 굳건해지시리라 믿는다”며 명예경영박사 학위 취득을 축하했다.

    충북 진천에 위치한 우영메디칼은 1996년 설립 이후 의약품 주입펌프 품목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2020년 무역의 날에는 1000만불 수출탑을 받았다.

    한편 이 회장의 명예경영박사 학위 수여식에는 김수갑 총장, 전달영 대학원장, 김찬중 경영대학장, 박철호 경영대부학장과 이영규 ㈜우영메디칼 회장, 가족 및 동문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