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3~5일 어린이날 기념행사 골든벨·자동차극장 등 다채
  • ▲ 제99회 어린이날 천안시 기념행사.ⓒ천안시
    ▲ 제99회 어린이날 천안시 기념행사.ⓒ천안시
    충남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이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온오프라인 천안시 어린이날 기념행사 ‘신나게·즐겁게·아이가 행복한 세상, 천안!!’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6일 천안문화재단에 따르면 3일간 진행된 온라인 행사는 △천안 어린이 골든벨 △천안 어린이 카트라이더 대회 예선전 △비대면 체험키트(5종) △유튜버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체험기 △샌드아트와 함께하는 구연동화 △플로깅 캠페인 등으로 이뤄졌다.

    공식홈페이지(ukidscheonan.com)를 통한 방문자 수는 5584명이었으며, 콘텐츠 참여횟수는 35만1631회로 집계돼 많은 어린이들이 비대면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일 어린이날 당일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시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자동차 극장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천안시립예술단 공연, 천안 어린이 카트라이더 대회 준·결승전, 차콕 골든벨, 랜덤럭키박스 제공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오프라인 행사에는 총 400대 차량, 1600여 명이 참여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박상돈 천안시장(천안문화재단 이사장)은 “푸르고 화창한 봄날에 맞이한 제99회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해 내년 어린이날에는 마스크 없이 밝은 얼굴로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