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가 세계 최대 만화시장 일본에 진출하기 위해 제작한 ’글로벌웹툰로드쇼 인 저팬‘ 장면.ⓒ한국영상대
    ▲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가 세계 최대 만화시장 일본에 진출하기 위해 제작한 ’글로벌웹툰로드쇼 인 저팬‘ 장면.ⓒ한국영상대
    한국영상대(총장 유재원)는 만화콘텐츠과가 세계 최대 만화시장 일본에 진출하기 위해 '글로벌웹툰로드쇼 인 저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전했다.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10명의 재학생이 글로벌 웹툰 제작사 엘세븐의 이현석 대표의 지도로 현지에 적합한 웹툰을 기획했다. 

    일본 편집자 코무로 토시키(LINE망가 인디즈 기획운용부 부장), 코지마 카즈키(NTT솔마레 브랜드 매니저), 후미타 무네아키 (NTT솔마레 편집자) 등의 협력으로 학생들은 작품을 완성했다.

    이 작품들은 일본어로 출간해 일본 만화 매체에 소개됨과 동시에 일본 최대 글로벌 이미지 사이트 픽시브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픽시브 홈페이지에 개설함에 따라 일본 관계자와 독자들의 평가도 받게 된다

    이 외도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재학생 4명이 기획한 웹툰은 일본 웹툰 제작사로부터 후속 작품 협의를 논의하기로 했다. 

    웹툰로드쇼에 참가한 만화콘텐츠과 김은혜 학생은 "한국과 일본의 웹툰 시장을 비교할 수 있었던 점과 편집자의 자세한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도 관심을 가지고 더 큰 무대로의 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 사업은 2019년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2020년 일본 시장, 2021년에는 미국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