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세종시~오송바이오폴리스~경부고속도로 잇는 핵심 교통망 구축
  • ▲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오송2산단)의 성공적인 조성과 조기활성화를 위해 건설중인 오송바이오폴리스 진입도로(국도36호선 연결)를 임시개통 한다고 밝혔다.ⓒ충북도
    ▲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오송2산단)의 성공적인 조성과 조기활성화를 위해 건설중인 오송바이오폴리스 진입도로(국도36호선 연결)를 임시개통 한다고 밝혔다.ⓒ충북도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진입도로가 임시 개통돼 인근 지역과의 유기적 교통 체계가 구축됐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오송2산단)의 성공적인 조성과 조기활성화를 위해 건설중인 오송바이오폴리스 진입도로(국도36호선 연결)를 임시개통 한다고 밝혔다.

    이 도로는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일원에 바이오폴리스(오송2산단)와 국도36호선을 연결하는 총 연장 1.09㎞(왕복 6차로)로 2017년도 2월에 착공해 올해 5월 준공예정지만 4개월 앞당겨 설명절 전 임시개통했다.

    바이오폴리스(오송2산단)와 국도1호선을 연결하는 도로구간도 올해까지 완료할 목표로 추진 중이다.

    전형식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임시개통을 통해 바이오폴리스지구, 바이오메디컬지구 입주기업의 물류비용 절감과 지역주민 및 도로이용자에게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천안․세종시~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경부고속도로를 잇는 핵심교통망이 구축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