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천시학원연합회와 부부사랑쉼터서 ‘자장면 나눔 행사’
  • ▲ 21일 유경균 제천교육장(가운데)과 직원, 제천시학원연합회원 등이 부부사랑 쉼터에서 노인들에게 자장면 배식봉사 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천교육지원청
    ▲ 21일 유경균 제천교육장(가운데)과 직원, 제천시학원연합회원 등이 부부사랑 쉼터에서 노인들에게 자장면 배식봉사 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천교육지원청

    충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과 제천시학원연합회(회장 박태선)는 21일 화산동 부부사랑쉼터에서 ‘자장면 나눔’ 배식봉사활동을 펼쳤다.

    배식봉사에는 유경균 교육장과 직원, 연합회원 등 20여명은 아침 일찍 쉼터로 달려와 짜장 꾸미와 반찬을 준비해 점심식사를 위해 쉼터를 찾은 노인 200여명에게 맛난 자장을 배식했다.

    배식을 마친 교육청은 빵 200개를 연합회는 바나나, 우유 각각 200개를 준비해 식사를 마친 노인들에게 간식으로 전달했다.

    이번 배식봉사는 지역 노인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면서 어른을 공경하고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청렴실천의 장을 마련하고 교육부문 간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유경균 교육장은 “학원연합회와 협력해 함께 추진한 사랑담긴 자장 나눔 봉사활동은 청렴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이라 더욱 뜻 깊었다”며 “형식적인 청렴사회 협약 체결에서 끝나지 않도록 함께 청렴한 사회를 이루고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학원연합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