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치과의사協, ‘시민 구강건강증진’ 업무협약
  • ▲ 지난 19일 윤용권 제천시보건소장(오른쪽 세번째)과 장세혁 제천시치과의사협회장(왼쪽 두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을 위한 구강건강에 앞장서기로 했다.ⓒ제천시
    ▲ 지난 19일 윤용권 제천시보건소장(오른쪽 세번째)과 장세혁 제천시치과의사협회장(왼쪽 두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을 위한 구강건강에 앞장서기로 했다.ⓒ제천시

    충북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가 제천시치과의사협회(회장 장세혁)와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들의 행복한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 보건소는 지난 19일 제천보건복지센터에서 윤용권 소장과 장세혁 치과의사협회장 등은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에서 양측은 △구강보건사업 프로그램 및 홍보 행사 협력추진 △구강보건사업 대상자 구강병 치료협력 및 결과회신 △구강보건사업에 필요한 전문가 자문 △제천시 구강건강 현황분석 및 평가를 위한 통계자료 공유 등의 업무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양 기관단체 간 인적, 물적, 행정적 자원 활용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치과협회는 언어소통 불편 등으로 치과 치료를 기피하는 다문화가족의 빠른 사회 적응을 위해 이주여성과 그 자녀가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협회가 앞장서 진료예약 등 치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윤용권 소장은 “지역 구강보건사업이 예방교육에 그치지 않고 완성도 높은 사업으로 한층 발전해 주민의 치아건강 체감온도가 높아지고 만족해 하는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