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2020년 대학입시 생생박람회 협력 ‘맞손’

청주시·청주대·충북도진로교육원, 학생 진학지도 힘 모으기로

입력 2019-05-17 13:20

▲ 청주시와 청주대, 충북도진로교육원은 14일 청주대에서 대학입시 생생박람회 성공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청주시

청주대 ‘2020학년도 대학입시 생생박람회’ 성공을 위해 관계기관들이 협력하기로 했다.

14일 청주시와 청주대, 충북도진로교육원은 청주대에서 2020학년도 대학입시 생생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대학입시 생생박람회는 대학입시 수험생들이 필요로 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진학상담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의 대학입시를 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를 위해 각 기관들은 행정·재정적 지원 및 행사 전반 운영, 박람회 장소 제공 및 우수대학 섭외, 진학상담 교사 지원 및 학생 참여 유도 등의 역할 분담을 하기로 했다.

올해 박람회는 8월 3일 10시부터 오후 5시시까지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진행된다.

특히, 지난 박람회의 성과분석 결과, 선택과 집중이 효율적일 것으로 판단 된 대학별 상담부스 운영 및 맞춤형 1대 1 진학상담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청주대와 충북도진로교육원의 많은 협조를 기대한다”며 “청주시도 지역 우수한 학생들의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