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꼭지 제거 세척 건고추는 2만원
  • ▲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가 23일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를 열어 건고추 가격을 결정했다.ⓒ괴산군
    ▲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가 23일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를 열어 건고추 가격을 결정했다.ⓒ괴산군

    올해 충북 괴산고추축제에서 판매될 건고추 가격이 1근에 1만8000원으로 결정됐다.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는 23일 괴산군청 2층 회의실에서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 임원, 읍·면 지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고추 가격 결정회의를 열고 ‘2018 괴산고추축제’에서 판매할 건고추 가격을 결정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600g 기준 세척 건고추 가격은 1만8000원, 꼭지를 제거한 세척 건고추는 2만원으로 확정됐다.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는 괴산청결고추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품질보증서 및 품질보증마크를 별도 부착해 판매할 예정이며, 괴산고추축제 현장을 찾은 소비자가 고추 구입에 불편함이 없도록 1만 포대(6kg/포대) 이상 물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홍룡 회장은 “도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이번 괴산고추축제 때 거래되는 모든 건고추에 대해 세척정도, 품질 등을 자체적으로 엄격히 검사하고 최고의 고추만을 축제장에서 판매하겠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축제기간 행사장 밖에서 판매되는 것은 타 지역에서 생산된 고추일 가능성이 큰 만큼 반드시 행사장 내 고추직판장에서 양질의 괴산청결고추를 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8괴산고추축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일간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