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청주시장 출마 기자회견, Green 청정 등 5대 정책 발표
  • ▲ 국민의당 임헌경 충북의원이 1일 청주시정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민기 기자
    ▲ 국민의당 임헌경 충북의원이 1일 청주시정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민기 기자

    국민의당 임헌경 충북도의원이 6·13지방선거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임 의원은 1일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위대한 청주를 완성하겠다”며 △Green 청정 △Re-generation 재생 △Energetic 역동성 △Art & Edu 예술문화와 교육 △Technological 기술혁신 청주 등에 방점이 찍힌 5대 정책을 발표했다.

    그는 먼저 Green 청정을 제시했다. “미세먼지와 유해화학물질, 수질오염 등으로 부터 시민들이 보호되고,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청주를 만들겠다”면서 “특히 청정 먹거리 산업을 육성하고 이를 위한 합리적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또 활기찬 청주와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도시재생, 산단재생, 문화복원, 신재생에너지 등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주의 역동성을 되살리겠다며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고 마케팅, 물류, 서비스, 중소상공업을 집중 지원해 일자리가 넘치는 젊은 청주를 건설하겠다고 부연했다.

    임 의원은 예술문화·교육과 관련해서는 “청주시민이 예술문화를 마음껏 향유할 수 있고 향토작가 및 예술문화인들이 마음 놓고 작품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STEAM교육을 기반으로 창의융합인재를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