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 직위상실…이재관 권한대행에 힘 실어줄 듯
  •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6월 24일 대전을 방문할 당시 권선택 대전시장이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있다.ⓒ대전시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6월 24일 대전을 방문할 당시 권선택 대전시장이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있다.ⓒ대전시

    권선택 대전시장이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시장직 상실과 함께 이재관 권한대행체제가 가동중인 가운데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오는 11일 대전시청을 방문한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9시 대전시청에 도착해 실‧국장과 부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간담회를 갖는다.

    김 장관은 이날 소통간담회에서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으로부터 대전시정 운영을 비롯해 지역 현안사업 등 시정 전반에 관련해 보고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 김 장관은 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지난달 14일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시장직을 상실함에 따라 이재관 권한대행체제의 안정된 시정운영과 관련해 시 간부들에게 특별히 당부의 말을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면서 김 장관은 시장권한대행인 이재관 부시장에게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김 장관은 이어 행자부 산하기관인 대전 정부청사관리소와 국가기록원, 국립정보자원관리원, 세종종합청사 안전본부 방문에 이어 오후에 있을 세종시 기관자치회관 기공식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