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옥정 물놀이장.ⓒ괴산군
    ▲ 수옥정 물놀이장.ⓒ괴산군

    충북 괴산군 연풍면 원풍리 수옥정관광지 내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수옥정 물놀이장이 8일 문을 열어 오는 8월 말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수옥정 물놀이장 개장과 관련해 7일 주민, 군수, 군의원, 연풍면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주민들을 초청해 오찬행사를 갖고 개장 홍보 및 안전운영 등을 기원했다.

    또한 각종 체험프로그램 및 이벤트도 진행함으로써 물놀이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옥정 물놀이장은 해마다 1만8000여명 가량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여름철 인기 피서지로 성인풀장, 유아풀장, 다이빙풀, 슬라이드 시설 등의 놀이기구와 매점, 수영복 대여점 등 이용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청소년·군경 2500원, 어린이 2000원이고 만 2세 이하와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놀이시설 자유이용권은 4000원 이다.

    한편, 수옥정 물놀이장 인근에는 한지체험박물관과 조령민속공예촌이 있어 한지공예 체험 및 도자기 체험 등 아름다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조령산, 신선봉, 마역봉, 깃대봉, 백화산, 신선암봉 등 괴산 명산을 비롯해 조령 삼관문, 원풍리 마애이불병좌상, 연풍성지, 수옥폭포, 조령산 휴양림, 산막이옛길 등 문화유적관광지가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