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서 시민옴부즈만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 활성화 간담회를 가졌다.ⓒ대전시
    ▲ 대전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서 시민옴부즈만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 활성화 간담회를 가졌다.ⓒ대전시
     
대전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옴부즈만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2015년도 운영성과와 올해 운영계획을 비롯해 시의 감사방향 및 주요시책이 소개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일년의 성과로는 도로와 교통, 환경, 도시철도 등 분야에 31건의 제보를 처리했고 대덕구와 서구, 유성구 감사에 29명, 기술 분야 현장 감사에 40명 등 연인원 69명이 시민감사관으로 참여해 시민 다소비식품 수거검사에 관한 사항, ‘대형빌딩 스프링클러 설치불량’, 대청호 오백리길 주차공간과 편의시설 부족’ 등을 찾아내 개선했다.

올해 운영계획은 제보활동의 정례화를 통해 제보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결과를 회신해 주고 사안에 따라서는 전 부서에 전파해 파급 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권선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이 일일이 공공기관을 찾아다니며 서비스를 받던 시대는 지났다”며 “시민을 힘들게 하는 것은 높은 산이 아니라 신발 안에 있는 작은 모래 한 알이듯, 시에서 각종 규제를 발굴·정비해서 고용증가 등 선순환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시민옴부즈만이 창조자로서의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