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가 22일 청주선프라자에서 제58회 정기총회를 열고 유관기관 유공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가 22일 청주선프라자에서 제58회 정기총회를 열고 유관기관 유공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회장 윤현우)가 22일 청주선프라자에서 대표회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8회 정기총회를 2015년 결산 및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의결했다.

    또한 건설산업활성화 및 협회발전에 도움을 준 유관기관관계자 9명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국가와 지역발전을 견인할 인재양성에 써달라며 충북인재양성재단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설문식 충북도 정무부지사는 “지금의 어려운 건설업 현실을 함께 힘을 모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며 격려하고 “건설업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윤현우 회장도 인사말에서 “어려운 건설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공사 신규물량확대를 위한 시·군 및 공공기관 방문, 발주기관의 자의적 공사비 삭감 등 불공정 관행개선 추진, 불필요한 규제 완화를 위한 관련 법령 개정 건의 등을 통해 회원사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