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북지사협의회가 24일 제30차 정기총회를 열었다.ⓒ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북지사협의회가 24일 제30차 정기총회를 열었다.ⓒ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회장 성영용)가 24일 강당에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북지사협의회(회장 손한두) 제30차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성영용 회장, 김승희 부회장, 이은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장, 손한두 지사협의회장, 윤금영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국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박제국 충북도 행정부지사, 김옥진 충북도교육청 행정관리국장, 박종규 충북도의회 부의장, 도종환 국회의원 및 적십자사 임직원과 봉사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북지사협의회는 도내 14개 지구협의회 7,200여명이 소속된 협의회로서 이날 총회에서는 290여명의 대의원(지구협의회 임원 및 단위봉사회장)이 참석해 201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와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심의했다.

    이날 충북도지사 표창 15명, 충북도교육감 감사장 15명,  대한적십자사 총재표창 14명, 지사회장표창 23명, 중앙협의회의장표창 14명,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표창 14명, 지사협의회장표창 14명, 희망풍차(정기후원) 개발유공 표창 10명의 봉사원들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성영용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항상 인도주의를 실천하고 주위 어려운 이웃의 고통 경감을 위해 헌신하는 적십자 봉사원들에게 무한한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올해에도 적십자 봉사원분들이 즐겁게 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