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굿 액션 캠페인 조성 매칭 기부금 전달
  • ▲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지난 7일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매칭 기부금을 대전 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지난 7일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매칭 기부금을 대전 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지난 7일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매칭 기부금을 대전 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진공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홍보와 동시에 취약계층까지 지원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

    10일 소진공에 따르면 굿 액션은 네이버 해피빈의 공익 홍보 서비스로 네티즌 참여 건수에 따라 해피빈 모금함에 해피빈이 해당 금액만큼을 매칭해 기부금이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에서 지난 5월 9일부터 1개월 진행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굿액션 캠페인’으로 네티즌 참여 3만3706건·댓글 1만582개·매칭 기부금 660만 원이 모금됐다.

    박성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ESG 경영·취약계층 지원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진공은 지난해 8월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앱에 등록하여 충전 후 실물카드 결제 방식으로 사용하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출시했고,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올 연말까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판매 중이다.

    또 전통시장 소득공제도 40%에서 50%까지 상향하는 등 전통시장·상점가 이용과 관련한 다양한 소비자 혜택이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