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부문 17명 참가…5인 라이브상 ‘최우수상’
  • ▲ 서원대 호텔외식부조리학부 학생들.ⓒ서원대
    ▲ 서원대 호텔외식부조리학부 학생들.ⓒ서원대
    서원대학교는 호텔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이 지난달 28, 2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2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참여해 출전자 전원이 입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국제부 등 2600여 명이 참가한 하반기 전국 최대 규모의 조리대회로,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20개 정부 기관과 단체가 후원하고 한국조리협회가 주최했다.

    서원대 호텔외식조리학부 호텔디저트식음료전공 학생들은 학습 소모임(더달당, 더링크, 에이전트‧지도교수 강신욱‧이원옥) 활동을 통해 대회를 준비했으며, 라이브 경연 부문과 개인전시 부문에 11개 팀 총 17명이 참가했다. 

    그 결과 5인 라이브 경연 부문에서 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 1개 팀, 금메달 1개 팀, 은메달 1개 팀이 수상했고, 개인전시 부문에서 금메달 6개 팀, 은메달 3개 팀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5인 라이브 경연 부문에서 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한 김윤수 학생은 “교수님의 열정적인 지도와 팀원들간의 화합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준배 학부장은 “학업과 대회 준비를 병행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음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며 “꿈을 향해 도전하고 노력하는 학생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 교수진은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