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늘푸른학교' 중학교 학력인정 과정 신입생 모집 포스터.ⓒ대전교육청
    ▲ '대전늘푸른학교' 중학교 학력인정 과정 신입생 모집 포스터.ⓒ대전교육청
    대전평생학습관이 오는 7일부터 내년도 2월 17일까지 ‘대전늘푸른학교’ 중학교 학력 인정 과정 신입생 50명(오전·오후반 각 25명씩)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초등학교 졸업자(초등학교 졸업과 동등 학력을 인정받은 사람 포함) 중 중학교 학력을 취득하지 못한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월·수·금 주3일 수업이 운영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입학 희망자는 대전평생학습관 1층 평생교육과에 직접 방문하여 관련 증명서와 함께 입학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042-220-05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권태형 관장은 “만학도분들이 배움의 기쁨을 느끼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늘푸른학교’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 학습자들을 위한 대전 유일 중학교 학력인정 성인 문해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 중학교 과정 6학급을 운영 중이며, 지난해 중학교 학력 취득률 100%를 달성하며 졸업생 36명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