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밭대학교가 지난 12일 대학본부에서 LINC 3.0사업단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 위촉식을 개최한 가운데, 최병욱 총장(오른쪽)이 김명수 신임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한밭대
    ▲ 한밭대학교가 지난 12일 대학본부에서 LINC 3.0사업단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 위촉식을 개최한 가운데, 최병욱 총장(오른쪽)이 김명수 신임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한밭대
    한밭대학교는 최근 대학본부에서 김명수 전 대전시 정무부시장을 ‘LINC 3.0 사업단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16일 밝혔다.

    한밭대에 따르면 김명수 위원장은 국방과학연구소 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 및 원장, 연구위원,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하며 산학협력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연구역량을 가지고 있다.

    한밭대 LINC 3.0 사업단은 김 위원장을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함에 따라 ‘진화형 인재양성 대학’ 및 ‘개방형 기업가적 대학’이라는 사업목표 실현 및 공유·협업 기반의 산학연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확산하는데 큰 동력을 마련했다.

    최종인 LINC 3.0 사업단장(겸 산학협력부총장)은 “잉크(INC: 아이디어, 니즈, 역량) 기반의 산학연협력을 수행하면서 외부 위원들의 다양한 객관적 시각을 통해 고객 가치를 계속 높여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서 한밭대는 지난 12일 대학본부에서 최병욱 총장,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민병찬 산업대학원장, 김명수 전 대전시 정무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 3.0)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한편, 한밭대 LINC 3.0 사업단 자체평가위원회는 사업의 주요한 의사결정과 성과확산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위원회로 사업 추진 관련 내·외부 위원들의 자체평가와 자문을 통해 사업의 주요사항을 점검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