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열 의원 대표 발의
  • ▲ 세종시의회가 27일 열린 제7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이순열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정부의 조속한 남북대화 등을 촉구하고 있다.ⓒ세종시의회
    ▲ 세종시의회가 27일 열린 제7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이순열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정부의 조속한 남북대화 등을 촉구하고 있다.ⓒ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27일 열린 제7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이순열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에는 미국과 북한이 합의한 ‘싱가포르 공동성명’ 이행과 종전선언 최종 합의 촉구 등을 담았다.

    우리 정부의 조속한 남북대화 재개와 종전선언 및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도 촉구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미국과 영국, 프랑스 등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국제사회의 움직임에 환영과 지지의 뜻을 나타냈다.

    이순열 의원은 “종전선언은 우리 민족과 세계인들이 염원하는 평화의 길”이라며 “불확실하고 어렵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번 결의안은 대통령비서실장, 국회의장, 외교부 장관, 통일부 장관, 국방부 장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에게 발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