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5일 후보자 등록…체육회선관위 선거인단 50명 구성
  • ▲ 단양군체육회가 지난 21일 단양군청에서 단양군체육회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류한우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선관위는 민간체육회장 선거를 내년 1월 15일 실시하기로 했다.ⓒ단양군
    ▲ 단양군체육회가 지난 21일 단양군청에서 단양군체육회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류한우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선관위는 민간체육회장 선거를 내년 1월 15일 실시하기로 했다.ⓒ단양군

    충북 단양군체육회(회장 류한우 단양군수)는 민간체육회장을 뽑는 선거를 내년 1월 15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25일 군 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21일 단양군청에서 열린 ‘단양군체육회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민간체육회장 선거 일정 등을 확정했다.

    이날 류한우 단양체육회장은 선정된 체육회선거관리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위원장에 오수원 위원을 추대했다.

    이번 민간체육회장 선거는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의 체육단체장 겸직 금지를 명시 한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 개정안에 따라 시행되는 선거다.

    선거일자가 확정되면서 이달 26일까지 선거일 공고와 내달 30일까지 선거인명부를 작성하고 2020년도 1월 3∼5일 등록신청과 함께 후보자는 기탁금(2000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선거운동은 1월 6∼14일 9일 간이다.

    선관위는 관계법령 및 규정에 따라 체육회장 선거인단 50명을 구성하게 된다.

    오수원 위원장은 “단양군 민간체육회장 선거가 군 체육 발전에 새로운 전환점이 되는 만큼 모범적이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공정선거지원단을 구성해 위반행위 예방 및 감시·단속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선거는 내년 1월 15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단양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