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성장 위한 코칭의 힘’ 실리콘밸리 문화 강조
  • ▲ 미국 스탠퍼드대학 폴 김 교수가 2일 청주대학교를 찾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청주대
    ▲ 미국 스탠퍼드대학 폴 김 교수가 2일 청주대학교를 찾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청주대

    미국 캘리포니아주 스탠퍼드대학교 폴 김(Paul Kim) 교수가 2일 청주대학교를 찾아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코칭의 힘’이란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폴 김 교수는 이날 청주대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재학생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코칭 교육을 실시했다.

    폴 김 교수는 강연을 통해 공유와 코칭의 힘이 중심이 되는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문화와 스탠퍼드대학교의 스타트업 문화, 스타트업에 있어서의 질문의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그는 이날 특강에 앞서 정성봉 청주대 총장과 만나 지역 인재 양성 방안 등에 대한 토의를 갖는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이 간담회에는 노근호 청주대산학협력단장, 홍민식 충북도교육청 부교육감, 전원건 충북지식산업진흥원장, 김연준 충북도 문화예술산업과장, 송창섭 충북대 교무처장 등도 참석했다.

    한편 폴 김 교수는 2001년부터 스탠퍼드대학교 교육대학원 부학장 및 최고기술경영자(CTO)를 맡고 있으며, 1996년부터 2000년까지 미국 피닉스대학교 최고기술경영자를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