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학교폭력·아동학대·학업중단 등 ‘학교 적응력 높인다’
  • ▲ 유경균 제천교육장(오른쪽)이 11일 홍광초등학교에서 산타복장을 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덕담과 함께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제천교육지원청
    ▲ 유경균 제천교육장(오른쪽)이 11일 홍광초등학교에서 산타복장을 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덕담과 함께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제천교육지원청
    충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Wee센터가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11∼14일 각 학교를 돌며 3월의 산타 ‘Good morning!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생명존중과 학생자살, 학교폭력, 아동학대, 학업중단 예방 등 학교 적응력 향상을 높여주고 예방차원으로 진행된다.

    11일 교육지원청은 홍광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유경균 교육장, 센터 직원, 교사 등이 등교시간에 맞춰 학생들에게 덕담을 나누고 간식을 나눠주는 ‘등굣길 활력’행사를 가졌다.

    아침 등굣길에서 산타로 변신한 교육장과 선생님을 만난 학생들은 놀라움과 즐거운 마음으로 교실로 향하는 발걸음이 한층 가벼웠다.

    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달 4∼22일까지 진행되는 상담주간을 맞아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에게 상담과 심리검사 실시·해석, 학교폭력 예방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교육의 힘으로 ‘더불어 행복한 제천교육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Wee센터는 12일 제천여중, 14일에는 제천상업고에서 Good morning!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