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가 의회에서 서구 종합사회복지관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12일 서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복지권 운영과 관련해 자유롭게 서로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 및 논의하는 자리로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복지관장들은 복지관 종사자들(비정규 직원)의 처우 개선·기능보강사업의 효율적 추진·종사자들 급량비 지원·법인전입금 개선·청년사회복지사들에 대한 배려 등을 건의했다.
이에 서구의회 의원들은 “건의사항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종합사회복지관 업무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선용 의장, 김경석 부의장, 전명자 운영위원장, 김신웅 행정자치위원장, 정현서 경제복지위원장, 이한영·조규식·서지원·강정수·신혜영 의원과 서구 종합사회복지관 6명의 관장이 함께했다.
12일 서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복지권 운영과 관련해 자유롭게 서로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 및 논의하는 자리로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복지관장들은 복지관 종사자들(비정규 직원)의 처우 개선·기능보강사업의 효율적 추진·종사자들 급량비 지원·법인전입금 개선·청년사회복지사들에 대한 배려 등을 건의했다.
이에 서구의회 의원들은 “건의사항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종합사회복지관 업무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선용 의장, 김경석 부의장, 전명자 운영위원장, 김신웅 행정자치위원장, 정현서 경제복지위원장, 이한영·조규식·서지원·강정수·신혜영 의원과 서구 종합사회복지관 6명의 관장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