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규양 사장 “절대 안전이 최상의 고객서비스”
  • 대전교통공사는 30일 판암차량기지에서 지진․태풍 등 재난으로 인한 열차탈선 사고에 대비해 불시 비상훈련을 진행했다.ⓒ대전교통공사
    ▲ 대전교통공사는 30일 판암차량기지에서 지진․태풍 등 재난으로 인한 열차탈선 사고에 대비해 불시 비상훈련을 진행했다.ⓒ대전교통공사
    대전교통공사는 30일 판암차량기지에서 지진․태풍 등 재난으로 인한 열차탈선 사고에 대비와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 ·위기대응 역량 향상을 위해 불시 비상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과 열차탈선 사고에 대한 상황전파 후 열차복구를 위한 것으로, 차량·신호·토목·전기·승무 분야 직원들의 출동, 사고 열차 견인, 손상된 궤도와 신호설비 복구, 전차선 정상화 순으로 실시했다.

    연규양 사장은 “절대 안전이 최상의 고객서비스라는 사명으로 재난에 대비한 훈련을 통해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비상 대응 태세를 확립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