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확대간부회의…개혁·혁신 아이디어 발굴·홍보역량 강화 ‘강조’
  •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충북도
    ▲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6일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가상현실 등 빠르게 변화하는 첨단 디지털기술에 적응하고 앞서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사회변화에 앞서가는 혁신과 개혁을 요구했다.

    김 지사는 이날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과거 메이지유신 때 일본이 유럽 문명을 받아들이면서 근대화를 이루는 사이 우리는 조총에만 의존하면서 과학기술에 뒤처지고 망국으로 갔다”며 “새로운 것을 빠르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충북은 결국 경쟁에서 뒤처지고 말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지사는 도 조직에 AI, 메타버스 등 첨단 디지털기술 전문가 부재를 지적하면서 충북연구원에 전문 인력 보강으로 새로운 산업에 대비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지금 충북의 개혁과 혁신 속도로는 충북이 변방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며 “충청도가 말과 행동이 느리다고 하지만 개혁과 혁신에서만큼은 결코 느리게 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개혁과 혁신의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도민에 대한 홍보역량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개혁사례 발굴을 위한 테스크 포스를 구성하고 매주 1건 이상의 아이디어를 발표 할 수 있도록 추진하자. 좋은 아이디어를 내는 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주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도민에게 알려지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며 “여러분들의 좋은 정책이 언론을 통해 도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집중해 달라”고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