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기·열정·혁신, 역동적인 청주시정 이끌 행정전문가” “청주 100만 자족도시·글로벌명품도시·충청권 메가시티 핵심도시 육성”
  • ▲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가 청주 무심천 벚꽃길에서 유권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이범석 후보 선거 캠프
    ▲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가 청주 무심천 벚꽃길에서 유권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이범석 후보 선거 캠프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한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는 “패기‧열정‧혁신으로 역동적인 청주시정 이끌 행정전문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정체된 청주를 깨워, 새로운 윤석열 정부와 함께 역동적인 청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뉴데일리와 인터뷰를 통해 ‘청주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명품도시’, ‘충청권 메가시티 핵심도시 육성’을 3대 비전으로 제시했다.

    다음은 이범석 후보의 서면 인터뷰 내용이다. 

    -청주시장에 출마한 이유는. 

    저는 정년을 무려 6년이나 남겨놓고 지난해 8월 말 명예퇴직을 했습니다. 정년을 다하는 대신 새로운 도전으로 고향 청주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는 청주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학창 생활과 공직생활도 충북, 그리고 청주에서 가장 많이 했습니다. 이제는 고향 청주만 생각하고 청주의 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우리 청주를 새롭게 디자인해 시민 여러분과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청주시장에 출마했습니다. 

    -이범석 후보에게 6‧1지방선거의 의미는.

    며칠 전 새로운 윤석열 정부가 출범했고, 다양한 국책사업이 펼쳐질 것입니다. 청주가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눈앞에 왔습니다. 집권당의 청주시장 후보로서 기필코 시민의 선택을 받아 청주를 발전시켜야겠다는 열망이 큽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지역과 나라를 위한 일을 하겠다는 꿈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번 선거는 저를 키워준 고향에 보은할 기회이자, ‘잘 살고 행복한 청주’라는 시민 여러분의 꿈과 저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입니다. 정체되어 있던 청주를 깨워, 새로운 윤석열 정부와 함께 역동적인 청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 ▲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가 청주시 흥덕구 지웰시티 인근에서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이범석 후보 선거 캠프
    ▲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가 청주시 흥덕구 지웰시티 인근에서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이범석 후보 선거 캠프
    -왜 이범석 후보가 청주시장에 당선돼야 하나.

    불통과 무능의 청주시정에 지친 우리 시민은 유능하고 새로운 청주시장을 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패기와 열정, 혁신을 통해 역동적인 시정을 이끌 수 있는 행정전문가입니다. 중앙과 지방에서의 다양한 공직 경험으로 이미 역량을 인정받았습니다. 힘 있는 집권 여당의 후보이자 행정전문가인 제가 열과 성을 다해 답답했던 청주시정을 속 시원하게 바꾸겠습니다. 

    -이 후보의 강점과 약점은.

    공직 정년 6년을 남기고 출마를 결심할 정도로 과감한 패기와 열정이 있는 후보, 정부의 사업 동력을 함께 이끌 수 있는 집권 여당의 후보라는 점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부족한 점은 말을 화려하게 꾸미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진정성 있는 대화만큼은 자신 있습니다. 대화 속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내겠습니다. 말보다 실천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청주시의 시급한 현안과 당선된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제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소통행정 구현입니다. 직접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가 시민과 진정한 소통을 하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찾겠습니다. 민원 해결 서비스, 온·오프라인 청주 시민청, 100인의 시민위원회를 운영하겠습니다. 현안에 대해서 전문가들과 검토하고 적정 방안을 마련해 불통으로 답답했던 시민의 마음을 시원하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이 후보의 주요 공약은.

    청주의 성장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3대 비전을 설정했습니다. 3대 비전을 중심으로 주요 공약은 첫 번째, 그동안 정체된 청주의 성장 발전을 위해 100만 자족도시, 더 큰 청주를 만들겠습니다. 두 번째, 도시의 성장 발전과 함께 삶의 질적 성장도 높이는 글로벌 명품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청주를 충청권 메가시티 핵심도시로 육성하겠습니다.
  • ▲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가 16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영환 충북도지사 후보와 정책공조를 발표한 뒤 양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김정원 기자
    ▲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가 16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영환 충북도지사 후보와 정책공조를 발표한 뒤 양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김정원 기자
    -청주시민에 하고 싶은 말은.

    지금 우리 청주는 충청권 메가시티, 글로벌 바이오밸리 등 각종 대형 국책사업 유치와 조기 완공을 통해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고 있습니다. 새로운 윤석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낼 힘 있는 집권 여당 시장이 필요한 때입니다. 

    힘 있는 여당 시장 후보! 준비된 청주시장 후보 저 이범석에게 많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한편 청주 미원 중학교‧신흥고등학교 졸업, 충북대 행정학과, 충북대 행정대학원 졸업(석사)한 이범석 후보는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충북도 공보관, 옥천 부군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 국장,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재난협력정책관, 청주시장권한대행(청주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다.